본문 바로가기

Life of Teacher

2019. 12. 10. 수업성찰(영어)

2019. 12. 10. 

 

어떠한 활동을 계획하였는가?

 

How much is it?을 마무리하는 차시로 활동과 게임을 통하여 아이들의 활동을 정리하고 표현을 연습하는 수업을 계획하였다. 배운 표현을 사용하고 실생활에서 적용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간단한 시장놀이를 계획하였다. 점원과 손님의 역할을 두루 수행함으로 실제적인 영어 의사소통능력을 기르고자 하였다.



아이들은 어떤 활동을 통하여 배우는가?

 

먼저 단원에서 학습한 여러 표현들을 복습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게임 설명을 하였다. 게임에서 사용하는 표현을 예제로 제시하고 상점에서는 한국말을 쓰지 못하게 하였다. 이를 통해 목표 언어 이외에도 자신의 표현을 영어로 표현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어떤 장면에서 배우는가?

 

물건의 값을 묻고 답하는 활동에서 배움에 다다른 모습을 보여 주었다. 실제 물건의 값을 묻고 답하는 것은 가상이지만 아이들에게 현장감을 느끼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성취가 떨어지는 아이들도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목표 표현을 잘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